토스 은행 휴면계좌 조회 및 신용등급 조회하기

토스는 국내에서 개발된 핀테크 플래폼인데요. 특이하게 창업자가 전 치과의사로 치과 개원을 마다하고 토스를 개발한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토스는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내 최초로 세계 100대 핀테크 기업 중 35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토스는 간편 송금, 은행 계좌 관리, 카드 통합 조회, 무료 신용 등급 조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이번 내용은 은행 휴면 계좌 조회 서비스가 추가 되면서 어떻게 이용하는지 자세한 사항은 하단을 참조하세요.

토스의 운영회사인 비바 리퍼블리카는  A의 계좌에서 은행자동출금(CMS) 시스템을 통해 보낼금액을 출금하고, 비바 리퍼블리카 계좌로 들어온 돈을 B의 계좌로 입금, 송금해주는 방식이죠.

이런 방식은 기부금이나 공과금, 정기예금 등의 방식과 동일한 기능으로 수행됩니다.



최근 새롭게 출시된 내 계좌 모두찾기 서비스 방법입니다. 간단한 동의 절차만 진행 후 휴면계좌를 한눈에 찾을 수 있죠.

그동안 사용되고 있지 않던 계좌에서 많은 잔고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휴면 계좌 해지 신청 후 주거래 은행으로 송금할 수도 있습니다.


무료로 본인의 신용등급과 점수를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는데요. 신용정보조회는 본인의 등급에 전혀 영향이 없다고 하니 이용하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내 대출 현황부터 지난달 카드 이용내역, 휴면카드나 명의 도용된 카드가 있는지도 확인 가능한 관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토스 계좌 개설을 통해 연 1.3%의 약정 수익률, 송금서비스 무제한 무료, 하루 최대 200만원 송금 등 주계좌 개설로 가능하며, 지난 포스트에서도 언급한 소액투자 가능한 P2P크라우딩펀드를 통해 자산을 증식할 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조금 시들해진 가상화폐 비트코인 거래도 가능하니 사용자 입장에서는 똘똘한 앱이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