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9/S9+ 기능, 소프트키 변경하는 방법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갤럭시9로 기기변경을 한지 한달 반이 조금 넘어갑니다. 삼성전자의 고가 프리미엄폰이라서 전반적으로 사용하는데에는 우수하긴 한데, 이전 모델인 갤럭시S8과 같은 배터리가 탑재된 탓에 배터리 광탈은 아쉬우면서도 최대 불만 사항이죠.

오늘은 회사 선배의 도움 요청으로 포스트를 작성하게 되었는데, 나이가 좀 있으시거나 여성분들은 스마트폰 사용에는 익숙하지만 기기의 환경 설정에는 기능 활용을 100%다 못하는것 같습니다. 선배는 왼손잡이라 하단 소프트키의 뒤로가기 버튼을 사용할때 꾀나 불편해 하던군요. 간단한 설정을 통해 순서를 변경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설정 창에서 디스플레이 메뉴를 선택하세요. 메뉴 중 내비게이션 바가 있는데 터치해 주세요.



이 메뉴에서 하단 키의 순서를 변경하거나 숨김, 소프트키의 배경 색상 변경, 홈 버튼의 세기, 홈 버튼으로 잠금해제 등 여러 설정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하단으로 내리면 버튼 구성  메뉴가 있는데 소프트 키의 순서를 최근 앱 버튼 ➝ 홈 ➝ 뒤로가기 버튼으로 설정돼 오른손으로 갤럭시S9+를 주로 사용하는 분이 적당하고,



왼손 사용자는 뒤로가기 ➝ 홈 ➝ 최근 앱 버튼으로 나열된 소프트 키 조합이 편리하니 참고해서 적용해 보세요.

갤럭시S8, S8+나 갤럭시노트8, 엘지전자의 스마트폰인 G6, V30 등 소프트 키의 순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