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마스크 KF80,KF94,KF99효과 및 착용방법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지난 주말 최악의 미세먼지가 우리나라를 뒤덮었는데요. 월요일까지 여파가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글쓴이는 경기도 서부 쪽인 화성시에 거주하고 있어서 중국과 가까워 다른 지역보다 더 심하게 느껴졌습니다. 오전부터 시작돼 하루종일 안개처럼 끼여 있던터라 외출을 자제하고 잠깐이라도 나갈때 미세먼지 마스크를 꼭 착용했었는데 앞으로 푸근한 날이 지속되면 점점 심해질 것으로 보여 큰 걱정입니다.



금일 뉴스에서 최악의 미세먼지 속에서 대부분의 시민들은 마스크 착용이 하지 않고 다닌다고 하는데요. 필자만 하더라도 마스크 착용을 잘 하지 않는 편이라 한편으로는 보도 내용이 수긍이 가더라고요. 마스크 안쓰고 호흡을 해도 건강에 큰 영향이 없을꺼라 생각해서 안이하게 대응하는 것 같아요. 중고등학교에 재학하는 아이들도 불편하다는 이유로 미착용하고 다니니 보건 당국과 학교, 가정에서 좀더 적극적으로 홍보 및 권장을 해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미세먼지 마스크에도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허가 받은 제품을 착용해야 안전하고 올바른 착용법을 간단하게 알아볼께요.

➡ 미세먼지 마스크 성능 규격 KF(Korea Filter)

필자가 착용하는 마스크인데 작년에 구입해 3개를 넣고 다니고 아직도 한개가 남았었네요. 잘 착용하지 않았는데 앞으로는 외출시 꼭 착용해야 겠네요.


황사마스크와 방역용 마스크를 선택해야 효과가 좋은데요.

미세먼지마스크 효과는 위 사진에서 보이는 KF80은 0.6㎛ 크기의 미세입자를 80% 이상 차단할 수 있다는 표기이며, KF94와 KF99는 각각 평균 0.4㎛ 크기의 입자를 각각 94%, 99% 이상 차단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숫자가 높을수록 성능이 좋은 제품이죠.


➡ 올바른 착용법

입과 코에 직접 닿는 부분이라 제품과 틈새가 없이 밀착 시켜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마스크 윗부분인 상단에 고정심이 내장된 부분이 코에 완전 밀착 시켜 공기가 새지 않는지 확인하세요.

미세먼지마스크 재사용은 하지 못하는데 세탁을 하면 필터 기능이 손상되고 변형이 생겨 밀착되지 않으며, 세탁으로 인한 오염과 세균 번식의 우려로 착용 후 버려야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