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9,S9+ 팝업화면 기능 실행방법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스마트폰의 최대 강점이 멀티스트래킹 기능이 있다는 건데요. 음악을 들으면서 카메라로 사진도 찍고 인터넷 검색을 동시에 할 수있고 여러가지 기능들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죠.
갈수로 스마트폰의 성능이 고도화 되면서 여러가지 작업이 가능해 제조사들도 적극적으로 많은 기능들을 탑재하게 됩니다.
갤럭시S9는 홈화면에 컴퓨터의 윈도우 바탕화면처럼 여러개의 창을 동시에 띄울 수있는 팝업화면 숨은 기능이 있는데요. 스마트폰으로 여러 작업을 필요로하는 사용자에게 알맞은 기능입니다. 간단하게 실행하는 방법을 알아볼께요.

갤럭시S9의 소프트키 메뉴 버튼을 누르면
이제까지 실행했던 앱들이 나타나는데요. 화면의 가운데로 앱을 옮기면 위 사진처럼 파란색 화면이 나타납니다. 앱을 여기로 옮기면 홈 화면에 팝업 창 모드로 바뀝니다.


동시에 앱들을 여러개 띄울 수 있는데요. 만약 증권 앱을 실행해 실시간으로 주식시세를 파악하면서 종목의 뉴스를 다른 팝업 창으로 동시에 검색해 볼 수가 있어요.


필자가 주식앱으로 LG전자 종목을 실시간 시세를 확인과 다른 팝업창으로 이 회사의 뉴스 소식을 검색하고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 rpg게임 좋아하시는 분들은 게임 실행과 동시에 카페나 인벤 사이트를 열어 공략을 검색할 수 있으니 유용할꺼에요.


또 자주 실행하는 앱을 팝업시키고 홈화면 모드로 바꾸면 맨 위 상단에 팝업된 앱이 아이콘으로 변경되는데 아이콘을 다시 누르면 창으로 나타나고 길게 누르면 삭제해 종료할 수 있습니다.

별거아닌 기능이지만 또 누군가에겐 유용한 기능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