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 비대면 계좌개설 하는 방법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정보화 시대가 맞긴하나 봅니다. 은행 창구를 방문해서 보던 업무를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보고 있으니 늘 가까운 곳에 있던 은행점들도 요즘은 띄엄띄엄 보이긴 하네요.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뱅킹에만 국한되던 기능이 이제는 계좌개설까지 가능해 졌는데요. 신규 개설을 위해선 반드시 창구에 꼭 가던 모습도 이제는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글쓴이는 재테크에 관심이 많아서 금융이나 부동산 공부를 꾸준히 하고 있는데 2017년부터 주식 투자도 소소히 하고 있습니다. 아마 계좌를 개설하러 영업점에 가야 했다면 당연히 망설였을텐데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돼 가능했죠.

가장 큰 장점은 365일 낮과 밤, 평일, 주말, 시간에 상관없이 가능하다는건데요. PC나 스마트폰, 신분증, 본인명의의 통장 계좌번호만 있으면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 개설 방법

순서는 아래 방식대로 이루어 지는데요. 자세히 살펴보면,

-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앱스토어에서 계좌개설 겸용 앱 설치
- 본인명의 SMS 휴대폰 인증
- 약관 동의 후 신분증 촬영
- 기본정보 입력 및 계좌비밀번호 설정
- 본인 명의 계좌 확인 후 계좌 개설 신청 완료



시작 아이콘을 누르면 신분증 촬영화면으로 전환되며 전송하면 인증이 시작됩니다.



카카오뱅크를 설치한 분들이라면 손쉽게 가능하고 처음이라도 안내에 따라서만 진행하면 어렵지않게 만들 수가 있습니다.


인터넷 뱅킹을 위해서 반드시 인증에 필요한 공인인증이나 OPT가 필요한데 요즘은 이것마져도 모바일 용이 만들어져 실물 OPT카드가 없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국내 투자업계에는 개설만으로 카카오머니, 상품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꼭 참여하셔서 혜택 받아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