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9 개통, 개봉 후기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다음달이면 갤럭시S7을 사용한지 24개월, 2년차가 되는데요. 이 사이즈가 글쓴이에겐 딱 알맞아서 다른 모델로 섣불리 갈아타기가 망설여지더라고요.
어차피 약정도 다되서 25%선택 약정으로 1년 이상 더 써볼까도 생각했는데 중간에 고장나면 그것도 손해볼 것 같아 스마트폰 지원금이 좋은 조건이 있나 눈여겨 보고 있었네요.

주말에 삼성전자 디지털프라자에 가서 체험해 보니 S7보다는 좀 크지만 부담스럽게 크지는 않더군요.
 갤럭시S9는 그나마 길이가 전작에 비해 좀 작아진 탓에 손에 잡는 그립감도 좋고 동영상을 가로로 볼때 시인성이 더 좋네요.

인터넷으로 좋은 조건이 나와서 토요일 오후에 2시간 걸려 서울로 향하게 되죠. LGU+ 기기변경으로 구입하는거라 조건이 좋지 않을거 같은데 요즘은 집에 TV와 인터넷 결합하는 가정이 많아 오히려 기변 조건이 더 좋아지고 있어요. 이 판매점도 번호이동 보다 기기변경 조건이 더 좋아 집에 IPTV와 인터넷 모두 LGU+로 사용해 한방에home 혜택이 큰 편이죠.


기변 조건이며, 2년 기기 약정할인을 받을 생각이었는데 할부원금이 50만원 정도 되니 차라리 19만원 더 내고 약정 25%할인 받는게 할인 폭도 크고 유리하더군요. 실 구입가는 69만원인데 24개월 요금 25% 약정 할인 받으면 394,800원이니 2년 쓰면 30만원에 구입하는 것과 같죠. 뉴스에서도 많이 다룬 얘기라 선택 약정으로 가입하는 추세입니다.



잠금 장치 해제, 삼성페이 결제 등에 사용되는  홍채인식은 실내에서 인식률이 뛰어난데 햇빛 노출이 심한 실외에서는 인식이 잘 안됩니다. 몇번 실패하고 지문으로 바꿨네요.


카메라 성능에 특히 공을 들인 갤럭시S9인데 S9+ 모델이 아니라 큰 차이는 없습니다.


더 강화된 빅스비는 많은 업체들이  AI 개발에 공들인 만큼 여러 기능들이 담겨 있습니다.




이번 갤S9가 강조한 대표 카메라 기능 슈퍼슬로우모션인데요. 처음 써보는 탓에 몇번 촬영은 했는데 이게 잘 찍은건지 모르겠네요. 화질은 엄청 구리고 암튼 사용기는 계속 포스팅 예정이니 그때 또 올려볼께요.



카메라 기능 중 또하나인 AR이모지인데 셀카를 촬영하고 이모지 버튼을 누르면 이모티콘처럼 변환되서 SNS나 다양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써볼께요. 개인적으로 S7을 사용하고 건너뛰고 갤럭시S9을 구입했던터라 체감상 확 달라지긴 하는데 몇일 더 써보고 실사용기를 올려볼께요.
반응형

+ Recent posts